의학정보
고객센터
제목 가정의학과 10년 기념식 인사말씀
이름 이정범
작성일자 2021-12-22

가정의학과 잔치에 바쁘신 대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올해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우선 여기 오신 분들을 먼저 소개해 드려야겠네요.



오늘은 20여년 전, 우리나라에 가정의학과를 만드시느라 수고하셨던 여러분들을 특별히 초청하였습니다.

조금 전에 강의하신 윤방부교수님을 비롯하여 홍선희, 최현호, 조성래, 이민환원장님이 다 그런 분들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특별히 교육부의 전교육혁신위원장으로 계셧던 전성은혁신위원장님도 함께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조준승,정준모전병원장님,구자훈전학장님, 신동학교수님을 비롯하여 함인석의대학장님, 이상흔경대병원장님 및 교수여러분들, 가정의학과지도전문의여러분 및 지회회원원장님들, 일수회 및 성의회원장님들, 석종환, 박희종목사님을 비롯한 베다니회원여러분들, 송창화원장님을 비롯한 의사축구단원여러분들, 라이온스회, 일구회, 월우회, 성명회, 성의회, 거고 동문회 그리고 친구 및 동기원장님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세월이 참 빠릅니다. 1996년, 경대병원에 가정의학과를 신설하기 위해 교수로 발령 받은 때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간 어려운 일도 많았고 답답했던 때도 참 많았습니다만, 이제는 경대병원가정의학과식구가30여 명이라는 대가족이 되었고, 지금은 우리병원인턴선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과중의 한과로 부상했습니다. 이것이 다 학장님, 원장님 및 여러 교수님 특히, 경대가정의학과를 위한 스포터즈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대가인 줄로 알고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좋은 것은 드러나게 마련이고 진리는 성공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도 우리 경대의대 가정의학과교실이 계속 뻗어나갈 것을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에게 한번 더 다짐하는 바입니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밀어 주시고 지켜 봐 주십시요.

그간 서투른 교수질 하느라 우왕좌왕, 좌충우돌했던 저의 이야기들은 10주년기념 교실사 편에 다 들어있으니 한번 읽어 주시고, 저의 졸저 웰빙건강법도 혹 이전에 받으신 분이라도 이번 책은 2쇄 본이오니 한번 더 일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이야기는 이것으로 줄이고 오늘은 우선, 병원장님의 축사가 계신 후 의대 학장님, 전성은전교육혁신위원장님의 말씀이 계신 후 선배의사 되시는 여러 원장님들의 말씀을 들어보기로 하겠습니다.



이상흔 병원장님이 나오실 때 여러분들은 큰 박수로 환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랜드호텔 2층, 2006년 1월

조회수 264